2025.04.08 (화)

  • 구름조금동두천 16.1℃
기상청 제공

건협 경북지부, 보훈가족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사업 실시

경북북부보훈지청, 경북남부보훈지청에 발열토퍼 전달 -

{경북 투데이}===한국건강관리협회 경상북도지부(본부장 강위중, 이하 건협 경북지부)는 지난 127(), 28() 경북북부보훈지청(지청장 우진수)과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을 방문하여 저소득고령 보훈가족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후원 물품(발열토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동절기를 맞아 경상북도 내 생활이 어려운 보훈가족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후원품은 경북북부보훈지청과 경북남부보훈지청 관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건협 경북지부 강위중 본부장은 앞으로도 보훈가족 분들의 건강과 예우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 경북지부는 매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후원 사업뿐만 아니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건강검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투데이포커스

더보기
울진군,‘먼저 인사하기’정오의 스마일 방송 시작
[ 경북 투데이 보도국 ] =====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직원들과 함께하는 먼저 인사하기 참여방송을 한층 발전시켜, 스마트 군정 실현에 나선다. 기존의 ‘굿모닝 아침방송’과 ‘행복퇴근방송’에 이어, 새로운 방송 프로그램 ‘정오의 스마일 방송’을 4월부터 점심시간 5분 전에 송출을 시작할 예정이다. ‘정오의 스마일 방송’은 주인의식, 인사, 배려, 협력, 공감 등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며, 이번에는 특히 AI 성우를 활용해 녹음한 방송을 송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스마트 행정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직원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금까지 울진군은 ‘먼저 인사하기’ 직원 참여방송을 통해 직원들 간의 활기찬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밝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힘써왔다. 정오의 스마일 방송은 이러한 캠페인을 한층 더 발전시켜 직원들이 점심시간 전에 서로 먼저 인사를 나누며 밝고 공직 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하며, 공직 내 소통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