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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경산자인학교 현장방문

- 교육수요자 중심의“맞춤형 지원”강조 -
- 자립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교육 주문 -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현일)는 제319회 임시회 기간 중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10. 12.(월) 경산시 자인면에 위치한 경산자인학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현장소통을 위한 첫걸음으로“함께 도전하고 배우며 모두가 성장하는 행복학교”를 교육목표로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경산자인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운영현황 및 시설전반에 대한 확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생하고 있는 교사 및 교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 특수학교의 운영현황을 파악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좀 더 구체적이고,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교육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조현일 위원장(경산3, 국민의힘)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힘든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장애학생들이 사회의 동등한 주체로서 인정받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육위원회 의정활동에 세심하게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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